본문 바로가기
성경공부

공중으로 휴거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by 성경토크 2024. 2. 1.
반응형

공중으로 휴거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휴거, 혹은 공중휴거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구름을 타고 오시며 불로 세상을 심판하고 믿는 자들은 공중으로 휴거 시켜 구원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과거 1992년도에 다미선교회와 같이 휴거된다고 믿었다가 패가망신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육신이 하늘로 올라간 사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누구는 얘기하기를 날짜를 정해 놓으면 이단이고 아니면 정통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과연 휴거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떻게 믿어야 잘 믿는 것일까요?

 

성경본문

(살전 4:16,17, 개정) 
『[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예수님의 재림 때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살아서 주를 믿는 자들은 살아난 이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공중으로 들림을 받아 항상 주와 함께 있게 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구름은 무엇일까?

먼저 구름에 대해 알아 볼까요?
저도 구름 위에 올라간 본 적이 몇 번 있는데 어떤 경우인가 하면
수학여행 갔을 때 높은 산 정상에 올라가 보니 발아래에 구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구름 속으로 뛰어들진 못하겠더라고요.
또 비행기를 타고 갈 때 비행기 아래에 아름다운 구름의 바다가 있었습니다. 
역시 사람이 탈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런, 구름을 타고 예수님이 오시고 그런 구름 속으로 믿는 자들이 휴거 된다고 하니 약간 의심이 가기도 합니다.

우스갯소리로 구름은 손오공이 타고 다니는 것인데 손오공도 진화를 해서 이제는 구름을 타지 않고 슈퍼보드를 타고 다닌다고 하더라고요. 이것도 꽤 오래된 유머라 요즘 친구들은 모를 수도 있습니다.

성경은 비유를 알아야 한다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비유는 왜 할까요?
비유하고자 하는 대상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비유를 쓰곤 합니다.

자 그럼 구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생각해 볼까요?
구름은 지상에 있는 물이 뜨거운 태양빛을 받아 증발하여 공중으로 올라가게 되고 대기의 찬 공기와 만나서 구름을 형성하게 됩니다.
구름, 물, 수증기 이렇게 구름은 다양한 형태로 변화가 됩니다.

 

사람의 마음을 물로 비유

성경에는 물을 무엇으로 비유하고 있을까요?
(계 17:15, 개정) 『또 천사가 내게 말하되 네가 본 바 음녀가 앉아 있는 물은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들이니라』
음녀(창녀)가 앉은 물이 백성과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물은 아주 더러운 물일 텐데 백성과 무리와 방언들이 그렇게 타락하여 더럽다고 비유하고 있습니다.
물은 결국 사람의 마음, 양심, 수준 이런 것이 아닐까요?
생활 속에서 흔히 이곳 물이 좋다, 물이 별로다. 이런 말을 쓰지 않습니까?

이런 타락한 마음을 소유한 사람들이 태양과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변화되어 새사람이 된다면 어떨까요?
(시 84:11, 개정) 『여호와 하나님은 해요 방패이시라 여호와께서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하게 행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실 것임이니이다』

 

구름은 정화된 많은 사람

구름에 관한 성경도 살펴볼까요?
(히 12:1, 개정)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구름 같은 증인들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일 때 인구름이 몰려왔다고 하기도 하죠.
물론 성경에 진짜 구름으로 말씀하고 있는 곳도 많습니다.
비유인지 실체인지 흐름 속에서 잘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볼 때 구름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많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변화된 사람 즉 깨끗이 정화된 터전, 기다리는 자, 증거 할 사람을 의미하는데 구약에서의 구름은 유대교인들이고, 신약의 구름은 바로 기독교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구름이 사람이라면 공중은 어디일까요?

(계 12:9, 개정)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옛뱀, 마귀, 사탄이라고 불리는 자가 땅으로 내어 쫓겨났다고 합니다. 바로 사탄이 이 땅 지구로 쫓겨났다는 것이죠.

(엡 2:2, 개정) 『그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불순종의 아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은 사탄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사탄이 공중의 권세를 잡았다고 하네요.
공중은 하나님이 계신 하늘나라가 아니라 그들이 쫓겨난 곳 땅, 지구를 의미합니다.

(욥 26:7, 개정) 『그는 북쪽을 허공에 펴시며 땅을 아무것도 없는 곳에 매다시며』
하나님이 보실 때 지구(땅)는 허공에 매달려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습니다. 인간의 생각으로 공중은 저 하늘이지만 우주에서 보면 지구는 공중에 떠 있습니다.

그래서 공중휴거는 바로 지구에서 휴거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지구에서 예수님이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변화되는 것이 공중으로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가는 것이죠.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

(요 3:1-8, 개정) 
『[1] 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 
[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8]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

니고데모는 유대인의 지도자로 그 당시 셀럽에 해당되는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이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시니
니고데모는 늙었는데 어떻게 어머니 태속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냐고 육적인 사고를 가지고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영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양심과 진리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인데 니고데모는 다시 아기가 되어야 한다고 잘못된 사고를 가지고 판단을 한 것입니다.
이 시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죽은 자가 살아나고 공중으로 휴거 되고 언젠가는 될 거야라는 막연한 믿음이 진실된 신앙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새 사람이 되는 방법

(골 3:9-10, 개정) 『[9]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옛사람의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사람을 입었다고 했습니다.
술, 담배와 이성향락에 빠져 살던 사람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술, 담배 끊고 이성도 끊고 진실된 사람으로 변화되었을 때 새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범죄자들이 벌을 받고 진심으로 뉘우쳤을 때 새사람이 되었다고 하죠.
결혼할 때 새신랑이라고 합니다. 똑같은 사람인데 새로운 가정을 이루고 살게 된다고 새신랑이라고 부릅니다.

(벧전 1:3,23, 개정) 『[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썩어질 것으로 거듭난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것이라고 했습니다.
바로 영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마 24:40-41, 개정) 『[40] 그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41]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두 사람이 밭을 갈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둔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이 날마다 일어납니다. 같은 직장을 다니고 같은 학교를 다니는데 어느 날 전도하는 자를 통해서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면 이 사람은 데려감을 받은 것이요 거절하고 원래의 삶을 사는 자는 버려둠을 받은 것입니다.

 

결론


결론을 맺자면
공중으로 구름 속으로 휴거 된다는 의미는  
- 사탄 주관권에서 하나님 주관권으로 끌어 올림을 받는 것을 의미하고                  󰠐
- 죄와 악에서 진리로 선으로 나아간다는 것을 의미하고
- 비진리에서 진리의 세계로 전환을 의미합니다.

지구에 살면서 예수님의 복음을 받아들이고 마음과 행실이 변화되는 것이 공중휴거요 구름 속을 끌어올림을 받는 것입니다. 공중휴거, 휴거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거 되고도 자기가 휴거가 된 것인 줄도 모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올실 때 그 말씀을 듣고 믿고 행하고 따르는 자는 다 휴거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